스튜디오 지브리에서 2001년 극장 개봉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다양한 연령층에게 다가가는 감동적인 작품으로, 그림, 음악, 스토리, 메시지 등 여러 측면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거나 감성적인 이야기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스토리
치히로 가족이 이사 가던 날, 아빠가 운전 중 길을 잘못 들어가 신비로운 터널을 만나게 됩니다. 치히로는 어쩐지 수상한 그 곳을 그냥 지나가고싶지만 부모님과 함께 터널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 터널은 인간에게는 금지된 신들의 세계로 들어가는 곳 이었습니다. 그 곳에서 신들의 음식을 먹은 치히로의 부모님은 돼지로 변해 어딘가로 끌려가게되고, 치히로는 부모님을 찾기위해 그 곳에 남게 되고 "하쿠"라는 소년의 도움을 받아 온천장에서 "센"이란 이름으로 일을 하게 됩니다.
온천장에서의 첫 임무로 오물의 신의 목욕을 담당하고 동료 린과 함께 오물의 신 몸 속의 쓰레기를 제거해줍니다. 그 오물의 신은 원래 유명한 강의 신이었고, 원래의 모습을 찾은 강의 신은 센에게 고맙다는 의미로 경단을 쥐어줍니다.
또한, 센에 의해 온천장으로 들어오게 된 가오나시 그리고 온천장의 주인 유바바의 아들을 통해 여러 모험과 어려움을 겪으며 센은 용기와 결단력을 발휘하며 자신의 부모를 인간으로 돌려놓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센은 돼지로 변했던 부모님을 원래 인간의 모습으로 되돌리며 신의 세계에서 인간의 세계로 돌아오게 됩니다.
2.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정보
제목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千せんと千尋ちひろの神隠かみかくし)
개봉일 : 2001. 07.20. (한국 개봉일 : 2002년 6월 28일)
제작사 : 스튜디오 지브리
장르 : 애니메이션
감독 : 미야자기 하야오
음악 : 히사이시 조
성우 : 히이라기 루미, 이리노 미유, 다마이 유우미
3.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수상 내역
- 2003년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상 수상
- 2002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 금곰상 (최우수 영화상) 수상
- 2002년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4.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 " いつも何度でも " (언제나 몇 번이라도)
영화의 주제가이며 센과 치히로의 모험과 성장을 담은 아름다운 노래입니다.
- " あの夏へ" (어느 여름날)
영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삽입곡으로 여운이 오래 남는 아름다운 피아노 멜로디로 알려져 있습니다.
- " 湯屋の朝" (온천장의 아침)
천장에서 일어나는 아침의 평온한 풍경을 연상시키며, 영화의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 기여한 곡 중 하나입니다.
- "ふたたび " (또 다시)
영화의 감동적이고 중요한 순간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듣는 이로 하여금 영화의 감정적인 요소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 "The Name of Life" (인생의 이름):
영화에서 치히로와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곡으로, 애니메이션의 감정적인 순간을 빛내 줍니다.
- "6番目の驛" (여섯 번째 역)
치히로의 여정에서 중요한 순간 중 하나인 여섯 번째 역에서의 에피소드를 감동적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5.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감상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깊은 메시지와 상상력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동화적인 모험이지만, 어른들에게는 삶과 성장에 관한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먼저, 영화의 그림은 매우 아름답고 상상력 넘치게 그려져 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감각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입니다. 음악 역시 영화의 분위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주인공인 치히로가 온천장에서 처음에는 어색하고 두려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용기를 내고 본인의 삶을 이끌어나가는 성장을 보여줍니다. 어린 소녀의 성장 뿐만 아니라 원래 강의 신이 오물의 신으로 보여지는 등 환경 보호에대한 메시지도 담겨 있어 영화를 보며 여러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한 소녀의 성장기 그리고 환경에 대한 생각까지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영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