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의 1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몬스터 대학교" 이후 2년의 공백기를 거친 뒤 공개된 작품입니다. 감독은 피트 닥터로 '몬스터 주식회사', '업' 등 픽사의 전성기를 빛낸 작품들을 연출한 명장 감독입니다.
1. 인사이드 아웃 스토리
11세 소녀 라일리는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지내던 중 부모님의 일로 샌프란시스코로 이사를 가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이사 후 라일리는 새로운 환경에서 많은 어려움과 감정적인 스트레스를 겪게 됩니다. 이야기 라일리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들인 기쁨, 슬픔, 분노, 혐오, 공포라는 다섯 가지 감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감정들은 라일리의 일상과 경험을 통해 그녀의 감정을 조절하고 행동과 선택을 끌어 나갑니다. 감정들은 라일리 기억을 관리하고 그녀의 머릿속에 있는 공간을 순찰하며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에 대응합니다. 그러나 감정들 사이에는 갈등과 혼돈이 발생합니다. 특히 기쁨과 슬픔의 역할과 관계에 변화가 일어납니다. 이야기는 라일리가 새로운 도전과 어려움을 마주하며 성장하고 감정들과의 조화를 찾아가는 과정을 다룹니다. 라일리의 감정들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결국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찾아냅니다.
2. 인사이드 아웃 정보
제목 :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개봉일 : 2015. 06. 19. ( 한국 개봉 : 2015. 07. 09. )
제작사 :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드라마, 가족, 성장, 모험
감독 : 피트 닥터
음악 : 마이클 지아키노
성우 : 에이미 폴러, 빌 헤이더
3. 인사이드 아웃 캐릭터 소개
라일리 앤더슨 : 감정의 주인으로 영화의 주인공
라일리의 감정들 : 기쁨(Joy), 슬픔(Sadness), 버럭(Anger), 까칠(Disgust), 소심(Fear)
기억에 남는 캐릭터 : 빙봉(Bing bong)
4. 인사이드 아웃 수상 내역
제88회 아카데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73회 골든 글로브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43회 애니메이션 애니 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43회 애니메이션 애니 상 최우수 각본상 수상
제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제43회 애니메이션 애니 상 최우수 각본상 수상
제19회 크리틱스 초이스 영화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상 수상
5. 인사이드 아웃 OST
- "Bundle of Joy"
영화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아기 라일리의 탄생과 행복한 순간을 상징합니다. 희망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 "The Joy of Credits"
영화의 엔딩 크레딧에서 흘러나오는 곡으로, 기쁨과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경쾌하고 활기찬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 "Imagination Land"
상상력과 창의력을 표현하는 곡으로, 판타지적인 세계를 그립니다. 경쾌하고 환상적인 음악이 특징입니다.
- "Rainbow Flyer"
영화에서 등장하는 상상 속의 세계를 표현하는 곡입니다. 아름다운 환상적인 분위기를 전달하며, 꿈과 희망을 상징합니다.
- "The Forgetters"
감정들 중 하나인 "잊음"을 표현하는 곡입니다. 어두운 분위기와 신비로운 소리들이 이 곡을 특징짓고 있습니다.
6. 인사이드 아웃 감상
영화는 감정들의 다양성과 상호작용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의 우리의 감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주인공 라일리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다섯 가지 감정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라일리를 지원하는 모습은 우리의 감정들이 어떻게 우리의 행동과 선택을 영향을 주는지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둘째로, 영화는 어려움과 변화에 직면할 때 감정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라일리가 새로운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을 때, 슬픔과 분노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이 그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 것을 보면, 모든 감정은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려움과 슬픔을 겪을 때도 그 감정들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것이 성장과 이해를 도모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깊은 생각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는 가족과의 연결과 사랑의 중요성을 감동적으로 그려냈습니다. 라일리의 가족과의 소중한 순간들과 그들이 서로를 지지하고 돕는 모습은 가족의 결합력과 사랑의 힘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었습니다.